DJ메탈짱™의 Free Style

[ASP] 연결하려는 페이지에 문제가 있어 표시할 수 없습니다 본문

일(job)/MS(Microsoft)

[ASP] 연결하려는 페이지에 문제가 있어 표시할 수 없습니다

뽀&쏭 2016. 1. 8. 17:31


ASP 페이지의 오류 메시지가 안보이는 경우... 

간혹 ASP로 작업한 페이지의 오류가 뜨질 않고 단순히

i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연결하려는 페이지에 문제가 있어 표시할 수 없습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HTTP 500 - 내부 서버 오류 
Internet Explorer

위와 같은 식의 오류가 뜨는 경우 상당히 곤혹 스러운 경우가 있다.

일단 꽁수로는 저 페이지가 열린 상태에서 해당 에러가 나는 페이지의 모든 코드를 복사해 놓고 모두 지운후(일반적으로 잘라내기) 아무 글씨나 쓴뒤(보통 aaa나 ddd같은 ^^) 새로고침을 하면 그 글씨가 나온다. 그 상태에서 다시 코드들을 붙이고 새로고침을 누르면 에러 메시지가 표시된다.

나 또한 그런 식으로 주로 작업을 했었다.

 

일단 원인은... 본인의 경우는 대부분 IIS서버에서 생성한 기본 폴더인

Inetpub\wwwroot\ 밑에 작업한 사이트의 경우는 문제가 없었지만 그렇지 않고 임의의 다른 폴더에 작업한 경우는 대부분 위와 같이 에러메시지를 보여주지 않더라...

해서... 어떻게 하느냐 하면... ^^;

인터넷 정보 서비스를 열어서 해당 사이트(에러 메시지가 보이지 않는...)의 등록 정보를 연다.

그리고 사용자 정의 오류 탭으로 이동하여 HTTP 오류중에서

500;100 기본 "Internal Server Error - ASP error" 라는 항목을 찾아서 등록 정보 편집을 누질른다.

메시지 형식이 아마도 기본으로 되어 있을 것이다.

결국 Inetpub\wwwroot 밑에 정의된 에러 표시 파일을 기본으로 사용한다는 이야긴데...

이 파일을 찾지 못해서 문제가 생긴다.

따라서, URL 형식으로 변경해 주고 ASP error 표시용 파일을 지정해 주시면 되겠다.

이 파일의 위치는 관리 웹 사이트의 가상디렉토리인 IISHelp에 존재하는 500-100.asp라는 파일이다.

따라서, URL로 선택후 직접 /IISHelp/common/500-100.asp로 지정해 주면된다.

그렇지만 실제로 웹서비스에 들어간 사이트의 경우 차라리 세부적인 에러 메시지 보다는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다' 라는 페이지가 표시되는게 보안상 낳을 지도 모르겠다. ^^;

가상 디렉토리 IISHelp 파일의 실제 물리적 경로인 WINNT\Help\iisHelp 이다.

위 폴더의 common폴더 및의 500-100.asp 파일 역시 asp코드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소스를 연구해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